[상식] 평점은 품질과 크게 관계가 없다.

평점과 품질의 관계 / 평점을 보는것은 크게 / 평점과 품질은 관계가 없다.

평점은 품질과 크게 관계가 없다.

  • 120개 카테고리에 걸친 1,272개 제품의 아마존 사용자 평점과 객관적 품질 측정치인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 점수를 비교 분석
  • 그 결과, 온라인 사용자 평점은 컨슈머 리포트 점수와 상관관계가 거의 없으며
  • 객관적 품질보다 가격과 브랜드 이미지가 사용자 평점에 더 큰 영향을 준다.
  • 논문은 소비자들이 온라인 평점을 지나치게 신뢰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

See Also

  1. Should you trust that five-star rating on Airbnb?, 2025-08-22
    • 스페인 에사데(Esade) 경영대학원의 베레나 쇤뮐러(Verena Schoenmueller)와 그녀의 동료들이 2020년에 발표한 연구
    • 25개 플랫폼에 있는 200만 개 이상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약 2억 8천만 건의 후기 분포를 조사
    • 그 결과 뚜렷한 경향이 보였다.
      • 평점이 중간보다 양 극단에 더 많이 분포하는 양극화 현상
      • 긍정적인 평점으로 치우치는 경향

Reference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상식] 깨진 변기 수리

[상식][it] 스마트폰 액정 유리 스크래치 없애는 방법

[상식][전자] 형광등이 천천히 밝아지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