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 개천에서 용이 날 수 있을까?
개천에서 용이 날까 / 혼자 공부하는 법 /
개천에서 용이 날 수 있다는 영상
- https://youtu.be/45yLy8jIW_o?t=164 : 혼자 공부해서 사교육학생보다 더 나은 성적을 얻은 이야기
제가 서울대 법대 합격하고 장학생으로 입학했다 라는 사실을 알고 나서 저는 좀 상당히 놀랐었는데요. 저도 이 정도로 좋은 성적을 거둘지 는 예상을 못했었거든요 그리고 저랑 같이 서울대 법대에 입학한 대부분의 학생들이 얼마나 빡센 학원 수업과 초호화 사교육을 받았다 는 사실을 알고 저는 다시 한번 놀랐습니다. 이미 강남, 대치, 청담 뭐 이런 좋은 동네에 사는 공부 잘하는 아이들은 어렸을 때부터 이 초등학교 때부터 서로 친구 더라구요 그래서 엄마들끼리도 다 잘 알고 있고 그래서 그네들끼리 스터디 그룹도 있었고 스카이출시 유명한 일타 강사을 붙여서 그룹과외도 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그들만의 리그가 존재 하더라구요. 스카이케슬과 똑같지는 않겠지만 그렇게 비슷한 정도의… 저처럼 지방에서 올라오는 학생들은 뭐 그런 것이 있다는 사실도 몰랐습니다. 저는 그냥 공부를 열심히 했을 뿐인데 이렇게 초호화 사교육을 받은 친구들 보다 성적이 더 잘 나오다니 좀 신기하기도 했었고요.
공부자극 영상📚 학원은 물론 문제집도 구하기 힘든 작은 섬에 살던 소녀가 서울대에 합격할 수 있었던 EBS 인터넷 강의 공부법┃공부의 왕도┃알고e즘 - YouTube
‘공부가 쉬웠어요’ 저자, 장승수 요즘 근황: https://www.youtube.com/watch?v=ZnYrCOaMwHQ : 혼자공부해서 서울대 법대 수석한 장승수
[#유퀴즈온더블럭] 서울대 교수님이 직접 알려주는 서울대생 공부법📚 교수님의 팩폭으로 얼떨결에 과거 사찰당한 유재석X조세호ㅋㅋ😂 | #Diggle #갓구운클립 - YouTube
- 캐럴, 스탠퍼드대학 교수 : 공부를 잘하려면, 공부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 1시간을 버티겠다 이런생각을 버리자, 10분~20분하고 잠시 산책하고 와서 다시 또 하는 방식으로 하다보면, 점차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난다.
- 우리가 계속 한 공간에 오래 있으면, 물리는 현상이 나타난다. 그래서 집중이 잘 안된다 싶으면 환경을 바꾸는 것도 좋다. 도서관에서 공부하다가 안되면 카페에 가서 공부하는 등의 방법을 쓰면 된다.
- 음악을 들으면서 공부하는 것은 연구결과에 따르면 공부효과가 떨어진다. 우리가 의도하지 않아도 주어진 정보를 처리하게 해서 에너지를 쓴다. 다만, 처음시작 시점에 지루한 공부를 시작하게 하는 요소로 사용하는 것은 좋다. 음악을 들으면서 재밌게 시작하고, 음악이 끝난후에도 계속해서 공부를 하게 되면 좋다. 그래서 가사가 없는 노래가 더 낫다.
- 숲을 보는 공부를 해라
- 처음부터 다 이해하려 하지말고, 처음부터 끝까지 그냥 쭉 읽어라. 모르는 것은 그냥 넘긴다.
- 이렇게 여러번 전체를 보고나서, 다음에 하나하나 파악하려 하는 것이 더 좋은 공부방법이다.
- 문제를 공부의 친구로 삼아라. 내가 전체를 한번 보고나서, 얼마나 알게되었는지를 확인하는 용도로 문제를 사용해라.
다른 관점, 낮아진 서울대 커트라인
서울대에 가는 것을 용이 되는 것으로 가정한다면, 그것은 이제 좀 더 쉬워졌다. 이유는 커트라인이 낮아졌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보다 들어갈 확률이 높아졌다는 이야기다.
댓글
댓글 쓰기